심리상담사가 되고 싶었던 이유
저는 임상 심리학자입니다. 사람에 대한 관심과 심리 상담 및 치료를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서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바람으로 임상 심리학자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미국과 한국에서 심리치료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쌓았고, 증거기반 심리 치료기법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내담자분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은 일상 대화와는 매우 다릅니다. 반드시 심리치료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충분히 받은 상담사 혹은 심리학자에게 심리상담을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제 전문분야에 대한 이러한 자신감이 바로 제가 상담을 직업으로 삼은 이유입니다.
트레이닝과 전문가 활동, 사용하는 상담 방식
김박사는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교에서 심리학 학사 학위를 마치고, 미국 심리학 학회 (APA) 에서 인증하는 팔로알토 대학교에서 임상 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이 후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 케네디 크리거 연구소에서 임상 박사 후 과정을 이수하며 다양한 환자들을 심리치료하면서 심리학자 면허를 취득 했습니다.
김박사는 학대, 가정폭력, 그리고 각종 사고로 외상 관련 장애 (PTSD, 우울증, 불안증세 등)의 심리치료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지행동치료 및 EMDR치료법을 이용하여 많은 분들의 관련 증상의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부부간의 갈등, 커플 간의 소통문제, 그리고 가족 간의 소통이 어려운 많은 분들을 근거 기반 치료법을 사용하여 관계를 효과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주의력 부족/ 과잉 행동 장애 (ADHD) 로 인하여 일상 생활과 사회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인들과 아이들 그리고 청소년들이 자신의 맡은 일을 잘 해 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당신의 가슴을 누르고 있는 무거운 짐을 하루빨리 떨쳐 낼 수 있도록 김민수 박사가 함께 하겠습니다.
여가시간에는
여가시간에는 책을 보거나 산책합니다.